블로썸

SK하이닉스 이슈 정리 #1

이번 글에서는 SK하이닉스라는 기업의 리포트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알아보면서 현재 시점으로 가장 최신 이슈에 대한 분석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https://blothumb.com/tag/SK하이닉스 - 해당 태그에서는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설명한 이전 글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SK하이닉스의 최근 이슈에 대한 공시 결정 리포트이며 중요한 부분을 강조해 가독성을 높여 제작하였습니다.

SK하이닉스의 공시 리포트 첫번째 장입니다.

SK하이닉스의 공시 리포트 두번째 장입니다.

이번 SK하이닉스의 인수에 대해서

SK하이닉스는 인텔에게서 낸드 사업을 10조3104억원에 인수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의견은 분분하지만 기업용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등 낸드플래시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미래 투자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란 평가입니다. 동시에 인수 가격은 부담스럽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증권 측은 10조는 올해 SK하이닉스의 연간 설비투자에 해당되는 부담되는 금액이며 인텔의 자산이 노후화됐고 향후 기술전환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번 인수가 가격보다는 생존과 성장을 위한 전략적인 의사결정에 초점을 맞췄다는 의견입니다.

SK하이닉스가 인텔로부터 사들이기로 한 대상은 SSD, 낸드플래시 단품, 웨이퍼 비즈니스, 중국 다롄 생산시설 등이며 인수 대상 사업의 지난해 매출은 4조6523억원으로 인수 가격이 매출의 2배를 넘습니다.

특히 올들어 실적도 좋지 않으며 인수 대상 사업을 포함한 인텔 메모리 솔루션 부문의 3분기 매출은 11억 5000만달러(약 1조 30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했고 월가의 컨센서스인 15억달러(약 1조 7000억원)에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SK하이닉스 투자에 앞서 본 기업과 관련된 자료를 면밀히 검토하는 것은 중요할 것입니다.

인텔에게 낸드는 떼어내고 싶은 사업인 상황

반도체 업계 측에서는 인텔에게 낸드는 주력이 아니라 떼어내고 싶은 사업이었고 인텔이 시가총액에서는 엔비디아에 밀리고 기술에선 AMD에 밀리는 상황에서 SK하이닉스가 높은 가격으로 사간다고 하니 환영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증권 측에서는 단기적으로 낸드플래시 시황이 부진할 경우 SK하이닉스의 부담이 커질 수 있다고 봅니다. SK하이닉스가 인수 금액에서 모자르는 부분은 차입을 통해 해결할 것이며 당분간 설비투자는 보수적일 전망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업용 SSD 시장의 경쟁 강도가 높아진다는 점을 감안하면 공격적인 설비투자 가능성이 높고 내년 낸드플래시 시황이 상반기 이후에도 가격 약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서 증권 측은 인텔의 SSD 사업 인수로 SK하이닉스의 아킬레스건인 기업용 SSD 점유율이 단숨에 2위로 올라서겠지만 이익 창출 측면에서는 불확실성이 있고 인수 대금이 10조에 달한다는 점에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아래는 SK하이닉스의 인텔 인수 공시 일정에 따른 일봉 주가 그래프이며 자료 분석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등락에 따라 값의 변동 상황을 담은 일봉 심층자료도 담았습니다.

아래는 SK하이닉스의 인텔 인수 발표에 따른 최근 일봉 주가 그래프이며 자료 분석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등락에 따라 값의 변동 상황을 담은 일봉 심층자료도 담았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SK하이닉스 인수 키포인트는 막대한 인수 대금

SK하이닉스의 기업용 SSD 점유율이 단숨에 2위로 올라서겠지만 이익 창출 측면에서는 불확실성이 있고 인수 대금이 10조에 달한다는 점에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점을 중요하게 눈여겨봐야 할 것입니다.

SK하이닉스와 관련된 이슈 정리를 갈무리하면서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현재 반도체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전자 태그를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0) 2021.01.03
아남전자 주가 전망  (0) 2021.01.03
SK하이닉스 인텔 인수 분석  (0) 2021.01.01
현대위아 주가 전망  (0) 2020.12.31
대창 주가 전망  (0) 2020.12.31
네패스 주가 전망  (0) 2020.12.30